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 예방법 및 주요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 및 예방법


그리고 주요 FAQ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에대해 이미 많은 정보를 알고있으시겠지만 내가 알고있는 정보가


맞는 정보인지 한번 되짚어 보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내가 알고있던 정보가 다를수도 있으니 오늘 정리해 드리는것 만큼은 제대로 알고계세요.


현 한국 상황은 미국이나 유럽쪽에 비해 많이 좋아진 상황이지만 안심하기에는 이릅니다.


전염병이라는게 방심하는순간 삽시간에 퍼질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완전 종식되거나 치료제가 개발되기전까지는


긴장의 끈을 놓치면 안되겠습니다. 나 혼자만 피해를 보는것이 아니고 가장 가까운 내 가족들부터 지인


그 지인의 지인들까지 위험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란 어떤 바이러스인가 이부분부터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동물 및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는 바이러스로


그중 사람에게 전파가능한 사람 코로나바이러스는 기존 6종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유행의 원인 바이러스는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입니다.


전염경로는 어떻게 되나요? 이 부분을 정확히 알고있어야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감염된 사람이 기침, 재채기를 했을 때 발생한 비말이


다른 사람의 호흡기로 들어가거나 눈, 코, 입 등을 만질 때 손에 묻은 바이러스가


점막을 통해 침투하여 전염이 됩니다. 또는 감염자 비말이 물건에 묻었는데 이를 다른사람이 만지고


눈, 코, 입 등을 만지면 점막을 통해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전염이 될 수 있습니다.





전염이 어떻게 되는지 알게되니 어떻게 예방해야 되는지 정확히 이해가 됩니다.


왜 손을 자주 씻으라고 하는지도 납득이 되구요.


마스크만 제대로 착용하고 손발만 잘 씻어도 어느정도 예방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데, 착용한 마스크를 외부에서 다시 고쳐쓰고 자꾸 만지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럴경우 위험한 상황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한번 착용하고는 외부에서 최대한 건드리지 않는게 좋구요,


손으로 마스크를 자꾸 만지거나 하는 행동은 안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손세정제도 작은거 챙겨 다니면서 주기적으로 세정해주구요.





코로나 확진자들 중에 어떻게 걸리게 되었는지


경로 파악이 안되는 확진자들도 다수 있습니다.


그렇다는건 확진자가 직장동료나 친구, 가족, 같은 모음인원 등이 아니더라도


외부에서 걸릴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정리해드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꼭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아보세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 발열, 피로감, 마른기침


일부 환자에게 나타나는 증상 >> 통증, 코 막힘, 콧물, 인후염, 설사


나타나는 증상들은 굉장히 미미하게 나타나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확진자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특별한 치료없이도 회복이 되나


고령자, 고혈압, 심장질환 또는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중증으로 진행되어 생명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의심 증상이 나타난다면 꼭 검사를 받아보고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사망률이 2% 조금 넘는 수준이지만


유럽쪽은 사망률 10%가 넘는 곳들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예방법을 따라서 조심하는것이 좋겠구요, 나이 드신 분들은


더더욱 위험할 수 있으니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손씻기 생활화 하세요.


치료제, 백신 가까운 시일내에 나와줘야 할텐데


소식이 한창 나오다가 요즘에는 또 잠잠하고 오히려 기운빠지는 소식만 전해지네요.


한국에서는 셀트리온이 치료제 개발에 가장 앞장서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왕이면 한국 기업인 셀트리온에서 치료제가 나와서 우리나라 위상을 더 높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확진자와 사망자가 나온 코로나19


4월 25일 오늘날자 전세계 확진자는 2,737,977명 사망자는 195,139명 입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 및 예방법 그 외 중요한 정보들 정리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좀 되셨나요?


제가 이런 이슈와 관련된 쪽으로는 관심이 없는편인데


이번 코로나 사태는 금방 지나가겠지,,라는 생각으로 2달 넘게를 지켜보다가 이건 너무 심각하구나 싶어서 정리해 봤습니다.


잘못 알고 있었던 정보가 있다면 제대로 알아가는 시간들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