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용카드 리볼빙 이자 사용전 체크하세요

 

 

 

동행에서 오늘 준비한 정보는

 

신용카드 리볼빙 이자 입니다.

 

그전에 리볼빙 서비스에 대해 정확히 알고 넘어갈게요.

 

리볼빙이란,,약정된 신용카드 결제일에 설정한 %의 금액만 결제하고

 

나머지 카드대금은 대출로 이전하는 방식 입니다. 예를들어 리볼빙 20%를 설정했다면

 

20%만 결제계좌에서 빠져나가고 나머지 80%는 다음달로 이월되는 것 입니다.

 

이때 중요한건 이월되는 80% 대금에 이자가 붙는다는 거에요. 이자가 얼마나 붙는지 제대로 알고 이용하는

 

분들이 많지 않은것 같아서 안내해 드리려고 오늘 포스팅을 준비하게 된 것 입니다. 리볼빙 사용전 꼭 알고 사용하세요.

 

 

 

 

신용카드 리볼빙 이자는 개인 신용도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이건 어떤 상품도 마찬가지겠죠? 신용도가 좋은 사람은 당연히 이자가 낮아집니다.

 

반대로 신용도가 좋지 않은 사람은 이자가 높아지는 거고요.

 

최저와 최고 이자율, 그리고 평균적으로 어느정도 나오는지 알려 드릴테니 보세요.

 

 

 

 

최저 6%에서 최대 24% 입니다. 이 부분도 카드사에따라 아주 조금씩 차이 납니다.

 

이정도 선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평균적인 이자율은 어느정도 될까요?

 

이거보고 놀랐습니다. 이자율 너무 높더라고요. 평균 15~18% 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정말 무시할 수준이 아닙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신청하면 문제점이 내 계좌에 잔액이 있더라도 설정한 금액만 빠져나가는 거에요.

 

예를들어 이번달 결제대금이 200만원인데 리볼빙 20%를 설정해 뒀다면 40만원만 결제계좌에서 결제일에 빠져나가고

 

나머지 160만원은 이월되는것 입니다. 물론 이자도 나가는 거고요.(평균 이자율 15~18%)

 

어쩔수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용하면 안되겠죠?

 

지금 리볼싱 서비스가 신청되어 있다면 당장 해지하거나 결제율 변경 신청하세요.(리볼빙 100%로 설정하시길 바래요)